본문 바로가기

리뷰

[경복궁역 맛집] 수요미식회 서촌 계단집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경복궁역 근처에 위치한 [서촌 계단집]입니당!

사실 다녀오고 나니까 되게 유명한 핫플레이스였는데

 

 

수요 미식회에 나온 맛집이라 너무 유명하죠?

세상에 이 사실을ㅋㅋㅋ

전.. 지나가다가 알았습니당 ㅠ_ㅠ!

 

 

 

우선 서촌 계단집으로 가려면~

요 거리로 쭉 들어가시면 되용~

 

 

요런 골목길 감성이 가득가득한 
골목이 많았는데 정식 길 명칭은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더라구요!

 

 


여튼 요 먹자골목으로 들어가면 
서촌집이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웨이팅이 있길래 (그때 시간이 저녁10시.. 11시쯤..?)
무슨 웨이팅이지 하고 그냥 지나갔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계단집 웨이팅이였어요!

다시 돌아와서
돌멍게가 메뉴에 있길래 (저 소문난 멍게 덕후...)
저희도 웨이팅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돌멍게 주문했는데 품절 ㅠ_ㅠ....
저희 바로 앞에서 끊긴것같아요....ㅠㅣㅏ아아앙앙

딱 돌멍게 주문하시는거 보고 아 우리도 먹어봐야겠다

했는데~ 주문하니까 앞에서 다 팔렸다고 ㅠㅠ

운이 없었나봐요 ㅠㅠ

 

 

 



하.. 정말 먹어보고싶었는데!! ㅠㅠ
그래서 
참소라랑 해물라면 그리고 소주 1병 시켰어요!

 

아 멍게 먹고싶었던걸 살짝 잊...아니이ㅑ... 멍게는 맛있어...
(응...?)

ㅋㅋ멍게 말고 참소라 시켰는데
요거요거 쫀득하구 맛있더라구요!
정말 시킨지 5분도 안되서 나왔어요 ㅋㅋ

 

 



아! 기본으로 홍합탕이랑 당근/양파/쌈장 요렇게 나와요!


요게 기본으로 나오는 홍합탕!
근데 서비스도 맛있엌ㅋㅋㅋㅋ
뭐지..? 그냥 여기는 다 맛있나봐요!

이모님 솜씨가 매우매우 좋은것으로 보이는 음식들!!

요 홍합탕 하나면 이슬이슬한 소주 1병 뚝딱?

(각 1병한건 비밀!)

조금 더 기다리니 해물라면이 나왔어요~!!

 

 

 

여러분.. 요거 꼭 드세요!
메인 메뉴 + 해물 라면 조합 최고!

칼칼하고 해물들이 가득가득 들어있어서 
안주로도 좋고 식사로도 좋은것같아요 :)

정말 다 맛있었던 계단집!

근데 자리가 조금 불편했어요 
좋게 생각하면 포장마차 같은 느낌..?

자리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이고

다들 한잔하시면서 시끌시끌한 분위기기 때문에

목청 장전하시고 가셔야해요ㅎ_ㅎ

 

 


그래도 음식이 신선하고 맛있어서 괜찮았어요!!


위치는 경복궁역에서 굉장히 가깝습니다!